치과의사의 치과 이야기

30만원 임플란트에 대한 단상

파죨리 2024. 9. 9. 12:29
반응형

최근에 몇몇 치과에서 광고하고 30임플란트치과의사사이에화제. 30원이면 가격 파괴상식괴하는 수준의 치료비이기 때문치과의사라면 자연스럽게 도대체 저렇게 치료비를 받아어떻?’ 하는 궁금증. 

30만원 임플란트 광고

 

임플란트는 한국도입되었200만원고가시술이었는데 임플란트 관련 기술의 전과 치과의 증가경쟁 등으시술비가 저렴해지는 추세이다. 그간 물가 상승을 감안하면 시술비 속도가 정말 빠른 편이다.

시술비가 낮아지는 것 자체치과 입장에서도 반드시 만은 아니. 임플란트는 만족도가 높은 치료이(제대로 전제필요하지) 치료 계획세우기때문에 비용적인 진입장벽을 낮춰서 임플란트 시술늘리는 걸 치과의사 입장에서도 굳이 마다이유. 어차피 임플란트 재료와 식립기술속 발전하면서 식립비용 자체도 과거에 아진 상태이. 

문제는 하락의 속도와 정도이다. 59원 임플란트가 등장했때까지는 그냥 박리다매를 표방하면서 환자들끌어모으려하는구이렇생각했다. 치료만 잘 한다면 비난할 이유가 없다(안타깝게도 그렇지 않아서 문제이긴 하다). 하지30임플란트박리다수준아니라 아예 원가잠식하는 수준이다. 상식적으로는 이렇심으면 많이 심을수록 손해가 커지기 때문에 치과 운영이 불가능하다. 손해를 보면서 어떻게 직원들 월급주고 월세를 낼 것인가?

 

******

 

실제로 30만원에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한계산을 해 보았. 재 치과계에서 생각할 수 장 저렴한 재료시술방법총동원하어찌어30정도. 건 어디까지나 이론적으가능것이고 실제로 이렇으면 당연히 치료결과를 장담할 수 . 환자를 조금이라생각하는 치과의사라면 절대 엽기적원가절감시도하지 것이. 

 

그럼 순수마음으로 이익을 남기환자들에저렴시술을 하려는 ? 그렇다저렇네이버하철에 대대적광고를 할 필요. 입소문 환자들이 알아서 줄을 설텐뭐하러 굳이 광고. 저 비싼 고비도 결국은 환자호주머니에나오.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이것저것 알아봤는데 납득이야기들었. 직접 확인아니때문에 이 글에서 구체적으로 밝히기는 어렵지만 결국 임플란트미끼상품으로 해서 환자들유인한 후 다른 방법으이익을 남기는 포인트이.

당연이렇치료곡되기 . 일반적으로 사람들안되일에전력다하않는. 치과의사도 예외가 아니다. 비용적인 측면에서 임플란트가 미끼상품면 치료를 할 도 딱 그 수준관심기울일 것이다.  싼 맛에 이런 치료를 기꺼이 받겠는가?

세상공짜. 치료비가 상식 이하싸다반드시 싼 이유마련이니 치료에 한 번 의심을 보기권한. 치과가 난립하면서 환자들이 더 현명해져야 시기. 

반응형